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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PER 블로그에 번역해놓은 구글 SEO 200가지 깨알팁

유용한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5-11-12 16:22
조회
1960
[도메인 레벨]

1. Domain Age - 도메인 나이. 도메인이 등록된 시점으로부터 현재시점까지의 날짜. 즉 도메인 나이.

2. Keyword Appears in Top Level Domain. 탑 도메인에 키워드를 물고 있는지 여부.

3. Keyword As First Word in Domain. 도메인에 키워드의 첫 단어가 있는지 여부.

4. Domain registration length. 도메인 길이. 긴 도메인 보다 짧은 도메인 우선. 주요 키워드 포함해서 도메인 가격 자체가 비싼 도메인이 가격이 낮은 도메인 보다 높게 평가.

6. Domain History. 도메인 히스토리. 주인이 그대로인 도메인이 우선

7. Exact Match Domain.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도메인이면 우선.

8. Public vs. Private WhoIs. 공개로 해둔 것을 더 우선

9. Penalized WhoIs Owner. 도메인 주인이 패널티 받은 경우, 배제됨.

10. Country TLD extension. 국가별 도메인은 그 국가내에서 더 우선으로 보여지는 경향이 있음. 즉 .kr 도메인이 한국인 사용자에게는 고평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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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레벨]

11. Keyword in Title Tag - 타이틀 테그에 키워드가 포함될 것.

12. Title Tag Starts with Keyword - 타이틀 테그에서도 키워드가 시작위치에 있을 것.

13. Keyword in Description Tag - 키워드가 디스크립션에도 있을 것.

14. Keyword Appears in H1 Tag - 키워드가 H1 태그에도 있을 것. H1 테그는 두 번째 타이틀 테그.

15. Keyword is Most Frequently Used Phrase in Document - 키워드가 문서상 가장 많이 반복되는 문자로 제시될 것.

16. Content Length - 컨텐츠 전체의 길이. 너무 작은 컨텐츠 길이는 패널티 받음. 어느 정도 적당한 수의 단어를 포함하고 있으면 높게 평가.

17. Keyword Density - 키워드 집중도. 너무 높으면 패널티 받고 적당한 수준을 유지하면 좋음.

18. Latent Semantic Indexing Keywords in Content (LSI) - 컨텐츠 컬리티에 대한 평가로 시만틱 인덱싱 키워드를 사용.

19. LSI Keywords in Title and Description Tags. 테이틀 테그 디스크립션에 LSI 키워드가 있을 것.

20. Page Loading Speed via HTML. 페이지 로딩 속도와 HTML 의 출력속도. 코드와 파일 사이즈를 확인.

21. Duplicate Content. 중복 문서. 같은 사이트에 동일한 문서가 있으면 패널티 먹음

22. Rel=Canonical. 카노니칼 ( 중복없는 고유키) 정보가 표기되어 있으면 중복문서도 막고 높은 평가를 받음.

23. Page Loading Speed via Chrome. 크롬에서의 페이지 로딩 속도.

24. Image Optimization. 이미지에 달리는 파일이름, 알트 텍스트, 설명과 캡션. 일치하는지 채크.

25. Recency of Content Updates. 컨텐츠 업데이트의 최근 날짜. 최근 업데이트된 구글 카페인 엔진은 높은 가중치를 주고 있음

26. Magnitude of Content Updates. 전체 섹션에서 조금씩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있어주면 더 높은 가중치 받음.

27. Historical Updates Page Updates. 전체 기간을 두고 업데이트가 있는 시점이 하루, 일주일, 5년 단위로 변경의 주기를 채크.

28. Keyword Prominence: 전체 문서에서 키워드 상위 100개 중에 포함되는 키워드면 높게 노출

29. Keyword in H2, H3 Tags: H2 H3 섭헤드들의 존재여부 채크. Moz 엔진에서 높게 평가.

30. Keyword Word Order. 키워드의 순서. 다수의 키워드 입력시 순서에 일치하면 높게 평가.

31. Outbound Link Quality.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인용으로 잡아주는 링크가 많으면 좋음.

32. Outbound Link Theme. 영화관련 사이트에서 자동차를 인용으로해서 잡아주면, 자동차가 아니라 영화 중 자동차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음.

33. Grammar and Spelling. 문법과 철자가 정확할 것.

34. Syndicated Content. 컨텐츠 페이지가 오리지널인지. 스크랩하거나 카페된 컨텐츠면 가중치가 낮게 잡힘.

35. Helpful Supplementary Content. 도움되는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는지. 구글의 새로운 정책은 도움되는 컨텐츠를 높게 평가. 환율 계산기, 이율계산기, 레시피 같은 걸 검색하는 도구 같은 것들임.

36. Number of Outbound Links. 아웃바운드 링크의 수. 너무 많으면 패널티먹음.

37. Multimedia. 이미지와 동영상이 있으면 페이지의 컬리티 높게 평가.

38. Number of Internal Links Pointing to Page. 관련된 컨텐츠로 내부 링크하는 페이지의 갯수.

39. Quality of Internal Links Pointing to Page. 내부링크의 컨텐츠 컬리티

40. Broken Links. 깨진 링크. 깨진 링크가 일정수 이상이면 모든 컨텐츠가 삭제됨.

41. Reading Level. 리딩 레벨 (?). basic reading level will help your page rank. 기본적은 리딩 레벨이 도움이 됨.

42. Affiliate Links. 제휴 링크. "Affiliate links themselves probably won’t hurt your rankings" 제휴사이트를 보여주어도 페널티는 없지만 지나치면 “thin affiliate site” 로 인식할 수 있음.

43. HTML errors/W3C validation. 코드 에러 나는 페이지가 많으면 컨텐츠 컬리티를 낮게 평가.

44. Page Host’s Domain Authority. 호스트페이지와 도메인이 일치하면 높게 평가.

45. Page’s PageRank. 페이지의 PR 값.

46. URL Length. URL 길이 너무 길면 페널티. http://www.searchenginejournal.com/url-structure-seo/11801/

47. URL Path 메인과 가까운 페스일수록 높게 평가.

48. Human Editors 사람이 작성한 글일 수록 높게 평가. 구글이 이것을 확인하는 특허를 가지고 있음.

49. Page Category 페이지의 카테고리.

50. WordPress Tags: 워드프레스로 운영되고 적절한 테그를 갖추면 굉장히 큰 혜택을 받음.

당신의 SEO를 높이는 유일한 방법은 컨텐츠를 다른 것들과 연결시키고, 각각의 다른 글들의 그룹을 특화시키는 방법이다. by Yoast.com

51. Keyword in URL. URL 속에 키워드가 있는지. 매우 중요한 관련성 부분.

52. URL String. URL 의 문자열을 읽고 테마를 인식함.

53. References and Sources. 인용힌 레퍼런스와 소스를 표시해주면 높게 평가.

54. Bullets and Numbered Lists. ul li 같은 테그로 불릿과 리스트의 넘버를 표시해줄 경우 가독성 측면에서 높게 평가.

55. Priority of Page in Sitemap: sitemap.xml 에 기재되는 페이지 우선순위 priority 가 높으면 높게 평가.

56. Too Many Outbound Links. 너무 많은 아웃바운드 링크.

57. Quantity of Other Keywords Page Ranks For: 몇 개의 다른 키워드에서 PR 순위가 높은 페이지가 있다면, 높게 평가

58. Page Age: 구글이 fresh content 를 좋아하지만,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오래된 페이지가 새로운 페이지보다 높게 평가

59. User Friendly Layout: 사용자 편의성 UI. 최고품질의 레이아웃을 갖추면 즉각적으로 페이지가 반영됨.

60. Parked Domains. 파킹 도메인은 검색에서 사라짐.

61. Useful Content. 구글은 컬리티와 사용성 두 가지로 나누어서 판단함. Google may distinguish between “quality” and “useful” content.

SERP = 특정 키워드로 검색한 후의 결과 페이지

백링크 Backlink - 인바운드 트래픽. 외부사이트로 부터의 유입.

PR = 페이지랭크. 구글에서 사이트의 신뢰도 (authority) 를 채크하는 수단.

Homepage = 랜딩페이지. URL abc.com 으로 접속시, 첫 번째 보여지는 페이지

Link Velocity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링크를 거는 곳의 갯수가 늘어나는 속도.

[사이트 레벨]

62. Content Provides Value and Unique Insights: 사이트에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있는지 여부.

63. Contact Us Page: Contact US 페이지가 있는지, 운영주체에 대한 설명이 있는지 여부. whois info 와 일치하는 정보면 보너스 점수를 받음.

64. Domain Trust/TrustRank: 사이트 신뢰성. highly trusted seed site ( 신뢰도 높은 사이트 ) 에서 연결되는 외부 링크의 수. TrustRank http://backlinko.com/google-trustrank 이 곳 참조.

65. Site Architecture: 잘 정리된 사이트 구조를 갖추면 구글에서 사이트 내 컨텐츠에 테마를 정하기 쉬움. 특히 실로 구조 ( silo structure ) 를 가지고 있으면 보너스 있음.

silo-structure

66. Site Updates: 사이트 업데이트. 사이트 전반에 걸쳐서 신선도 팩트. ( freshness factor )

67. Number of Pages: 페이지 숫자. 페이지가 작으면 신뢰도를 낮게 평가.

68. Presence of Sitemap: 사이트맵의 존재 여부. 사이트맵은 페이지를 쉽고 정확하고, 또 상위로 노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굉장히 중요함.

69. Site Uptime: 사이트 업타임. 또 다른 매우 중요한 요소. 사이트가 유지보수 또는 서버 이슈로 자주 다운 되는 경우 치명적인 손해를 입음. 수정되지 않으면 인덱스에서 삭제됨.

70. Server Location: 서버의 위치. 검색 사용자에 맞추어 서버가 위치하면 이득을 봄.

71. SSL Certificate: HTTPS 로 운영한다고 해서 패널티는 없음. HTTPS 도 인덱스가 된다는 것은 구글에서 확인한 사실.

72.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ages: 약관과 개인보호 정책, 이 두 페이지가 있으면 사이트 신뢰도를 높게 평가.

73. Duplicate Meta Information On-Site: 사이트에서 메타 테그들이 중복적으로 사용되면 사이트의 노출순위를 전체적으로 크게 낮춤.

74. Breadcrumb Navigation: Breadcrumb Navigation (홈 > 카테고리 > 페이지 현재 위치 표시), 사용자 편의성 요소로 인식.

75. Mobile Optimized: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페이지가 있는지. 반응형 웹으로 제작하는 것이 훨씬 높은 점수를 받는 경향이 있음. 특히 모바일에서 검색 하는 경우, 모바일 최적화가 되지 않은 페이지는 페널티를 많이 받고 시작합니다.

76. YouTube: 유투브 비디오가 페이지나 컨텐츠 속에 있는 경우, 동영상 매체 검색으로 잡혀서 이득이 있다는 것은 확실함.

77. Site Usability: 사이트가 사용하기 어렵거나 네비게이션하기 어려운 구조면 랭킹에 영향을 많이 줌. 사용자가 사이트를 통한 페이지뷰, 이탈률들을 보고 데이타를 산정하는 알고리즘이 있음.

78. Use of Google Analytics and Google Webmaster Tools: 구글아닐리틱스와 구글 웹마스터 툴의 사용.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인덱스를 잡는데 굉장히 큰 이득이 됨.

특히 사이트를 관리하는 측면에서도 좋지만, 구글 사이트맵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구글 웹마스터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79. User reviews/Site reputation: Yelp.com and RipOffReport.com 과 같은 리뷰 사이트에서의 평점도 영향을 줌. 구글은 심지어 리뷰사이트에 직접 사이트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BackLink]

80. Linking Domain Age: Aged Domain ( 오래된 도메인 ) 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이 새로운 도메인으로 부터 들어오는 트래픽보다 높은 점수.

81. # of Linking Root Domains: 구글 검색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랭킹 팩트 중에 하나. Moz.com 에서의 실험 리포터. https://moz.com/blog/guide-to-competitive-backlink-analysis

link-root-domains

Linking Root Domains -> it's the number of other sites that link to your page/site. Root Domain 으로 링크하는 사이트의 수.

wper.kr 이 있으면 wper.kr 을 연결하는 모든 웹사이트들의 페이지 수 보다 , 연결해주고 있는 서로 다른 도메인 수가 좀 더 중요한 요소라는 것입니다.

실험에 따르면 PR 값이 높은 6개정도의 웹사이트에서 연결해주는 것이 제일 적당해 보이네요.

82. # of Links from Separate C-Class IPs: C-Class IP 가 다른 대역에서의 링크 갯수. C-Class IP 란 123.123.123.123 이란 아이피가 있으면 123.123.123

83. # of Linking Pages: 같은 도메인으로 부터 연결을 포함한 전체 링크되는 페이지의 갯수.

84. Alt Tag (for Image Links): 이미지 링크의 경우 알트 테그의 여부

85. Links from .edu or .gov Domains: .edu .gov와 같은 도메인이 의미가 있다는 사람이 있는데 확실한 것은 아니라네요.

86. Authority of Linking Page: 링크페이지의 신뢰성도 매우 중요한 랭킹 요소 입니다. PR 값이 높은 사이트로 부터의 트래픽 유입.

87. Authority of Linking Domain: 신뢰도 높은 도메인으로 부터의 트래픽. PR3 사이트의 PR2 페이지보다 PR8 사이트의 PR2 페이지로 부터의 유입이 더 높게 평가.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페이지의 PR 이 높은 것이 우선.

88. Links From Competitors: 경쟁자들로부터의 링크. 같은 SERP 의 다른 페이지에서 자신의 페이지로 유입되면 상위노출.

89. Social Shares of Referring Page: 페이지 레벨의 소셜 쉐어의 양. 페이스북 좋아요, 트위터,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가 페이지에 있으면 더 좋은 영향을 줍니다.

90. Links from Bad Neighborhoods: 나쁜 이웃으로부터의 링크. 나쁜 이웃이 있으면 사이트 평가가 나빠집니다.

91. Guest Posts: 게스트로그인에서 포스트가능한 경우. guest post 로부터의 링크 , 특히 guest 의 bio area 에 있는 외부링크로부터 유입되는 경우 의미가 있을 수 있다고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92. Links to Homepage Domain that Page Sits On: 페이지가 있는 홈페이지 도메인의 링크. 페이지의 홈페이지 abc.com/index.php 가 홈페이지라면 그 페이지를 링크하는 페이지의 수.

93. Nofollow Links: SEO 전문가들로 부터 가장 논란이 많은 항목. 구글의 공식적인 말로는 추적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nofollow link의 일부는 추척하는 경향이 있다네요.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96569?hl=ko

다음과 같은 경우에 nofollow를 사용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콘텐츠: 신뢰할 수 없는 사용자 댓글이나 방명록과 같이 사이트에서 링크한 페이지의 콘텐츠 신뢰도를 보장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링크에 nofollo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팸 발송자가 사이트를 타겟팅하지 못하게 해서, 웹의 악성 사용자에게 우연히 사이트 PageRank가 전달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팸 댓글 작성자가 특정 콘텐츠 관리 시스템 또는 블로그 서비스에서 신뢰하지 않는 링크를 추적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면 타겟팅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한 회원이나 사용자가 게시한 링크에서는 자동 또는 수동으로 nofollow 속성을 제거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작성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료 링크: 사이트의 링크로 연결된 다른 사이트에 대한 분석결과도 Google 검색결과의 사이트 게재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유료 링크가 검색결과에 영향을 미치거나 사용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려면 해당 링크에 대해 웹마스터가 nofollow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가이드라인은 유료 링크는 컴퓨터에서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고 규정합니다. 이는 전면 광고에서 '광고'라는 표시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비자에게 유료 광고임을 알리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Google의 유료 링크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크롤링 순서 지정: 검색 엔진 로봇은 포럼 그룹에 로그인하거나 사용자로 등록할 수 없으므로 Googlebot이 '지금 등록하기' 또는 '로그인' 링크를 추적할 수 있도록 초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nofollow 속성을 사용하면 Googlebot이 Google 색인에 표시하고자 하는 다른 페이지를 크롤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기 쉬운 탐색 경로, 사용자 및 검색 엔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URL을 사용하는 등 정보 구조가 잘 되어 있는 사이트라면 nofollow가 지정된 링크를 통해 크롤링 순서를 정하는 것보다 훨씬 생산적으로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94. Diversity of Link Types: 링크 타입의 다양성.

하나의 소스로 부터의 자연스럽지 않게 큰 퍼센트를 차지하는 링크들의 특성을 가지는 경우. 이를 테면 포럼 ( 게시판) 의 사용자 프로파일로부터의 지나친 링크나 블로그의 댓글에서의 지나친 링크가 있으면 웹스펨으로 간주됩니다. 반대로 다양한 소스로 부터의 링크 비율이 자연스러우면 높게 평가됩니다.

95. “Sponsored Links” Or Other Words Around Link: 스폰서나 링크 파터느 sponsered links 같은 단어가 포함된 링크로 부터 유입이 많으면 링크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96. Contextual Links: 페이지 내용 속에서 링크로 잡혀서 링크되는 외부 페이지의 경우 링크는 높게 평가됩니다.

백링크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http://backlinko.com/how-to-get-backlinks

다음 코너에 번역할께요.

97. Excessive 301 Redirects to Page: 지나치게 많은 301 redirect 페이지는 모든 페이지의 PR 값을 떨어뜨립니다.

98. Backlink Anchor Text: a href 테그의 텍스트 부분에 해당하는 내용.

구글의 오리지날 알고리즘의 설명 중 일부

“앙커가 웹페이지 자체보다 웹페이지에 대해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분명히 앙커테그가 웹 스팸 때문에 중요도가 떨어졌지만, 여전히 관련성 정보에 있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99. Internal Link Anchor Text: 사이트 내부에서 a href 태그로 연결되는 페이지들의 텍스트 내용. 백링크의 앙커텍스트 보다 더 비중있다 점수가 잡힙니다.

anchor-exact-match

이건 앙커태그의 텍스트와 일치하는 키워드의 갯수와 검색 상위 노출과의 관련성

100. Link Title Attribution: 링크의 타이틀 속성. 비교적 약한 수준의 관련성 점수를 먹게 됩니다. 마우스 오버시 보이는 텍스트.

101. Country TLD of Referring Domain: 국가 특이적인 도메인으로 부터의 트래픽 유입은 해당 국가에서 상위 노출됩니다.

102. Link Location In Content: 본문 속에 링크가 여러개 있을 때, 앞쪽에서 링크가 걸리는 것이 뒤에서 걸리는 링크보다 가중치가 높습니다.

103. Link Location on Page: 페이지 상에서 링크가 있는 위치. 일반적으로 페이지 본문이 푸터나 사이버바 위치에 있는 링크보다 더 가중치가 높습니다.

104. Linking Domain Relevancy: 도메인 관련성있는 링크. 관련된 주제의 도메인으로 부터의 유입이 관련되지 않은 사이트보다 높습니다. 요즘의 SEO 전략은 관련된 링크를 어떻게 만드느냐 ( obtaining relevant links ) 에 촛점을 맞춥니다.

105. Page Level Relevancy: 페이지 레벨 관련성. 힐탑 알고리즘은 페이지 컨텐츠에 엮인 페이지들의 링크가 엮이지 않은 페이지로 부터의 링크보다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페이지 속에 related post, 관련된 컨텐츠 이렇게 표시해서 내용을 연결시켜주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106. Text Around Link Sentiment: 구글은 사이트 내에서 링크하는 다른 사이트가 추천받는 곳인지 부정적인 리뷰가 있는 것인지 알 수 있는데, 긍정적인 사이트를 링크하면 보다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107. Keyword in Title: 사이트 내의 a href 태그 속의 title 에 keyword 가 일치하면 높게 반영합니다.

108. Positive Link Velocity: 링크 증식 속도가 높으면 SERP 에서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timevlinksgarnerd-link-velocity

109. Negative Link Velocity: 링크 증식 속도가 줄면 인기가 줄어든다는 신호로 랭킹이 줄게 됩니다.

110. Links from “Hub” Pages: 허브 페이지로부터의 링크. 어떤 주제에 맞는 페이지들로부터의 링크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http://www.seobook.com/archives/000626.shtml

글 내용은 페이지의 테마가 중요하다 라는 것이 핵심.

111. Link from Authority Sites: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로 부터의 링크는 작거나 마이크로 니치 사이트로 부터의 링크보다 우선.

112. Linked to as Wikipedia Source: 위키피디아에서 소스로 링크 걸리는 경우 검색엔진은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인식함.

113. Co-Occurrences: 동시등장. 컨텐츠에서 여러번 반복해서 사용되는 키워드가 높은 순위.

114. Backlink Age: 구글 특허에 따르면, 오래된 링크는 새롭게 생성된 백링크보다 높은 순위.

115. Links from Real Sites vs. Splogs: 블로그 네트워크의 확장으로 인해 구글은 페이크 블로그보다 실제 사이트로부터의 링크를 더 높게 인식. 브랜드와 유저 인터렉션의 신호를 구분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116. Natural Link Profile: 자연스러운 링크 프로파일을 가진 사이트가 높은 순위를 가지게 됨.

117. Reciprocal Links: 파트너 사이트를 통한 링크 교환의 경우 지나치면 스팸으로 간주.

118. User Generated Content Links: 사용자가 생성한 컨텐츠와 그 사이트의 실제 주인의 링크를 채크합니다. Wordpress.com 의 공식 블로그로 부터의 링크와 abc.wordpress.com 의 컨텐츠를 구분해서 인식합니다.

119. Links from 301: 301 redirect 는 손해볼 수 있다고하지만 Matt Cutts 은 상관없다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120. Schema.org Microformats: schema.org 에 있는 microformat 을 따라는 페이지가 그렇지 않는 페이지 보다 상위 노출되며 SERP 에서도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깐 중요합니다.

breadcrumbs-microformat-search-results

121. DMOZ Listed: SEO 전문가들은 DMOZ 에 등록된 사이트는 조금 더 신뢰를 받는다고 믿고 있습니다.

122. TrustRank of Linking Site: 링크를 해주는 사이트가 TrustRank 에 등록된 경우 좋은 점수를 받습니다.

123. Number of Outbound Links on Page: 아웃바운드 링크의 수. 외부로 빠지는 100개의 링크를 가진 한 페이지는 하나의 아웃바운드 링크를 가진 페이지 보다 PR값이 낮게 잡힙니다.

124. Forum Profile Links: 상업적인 목적의 스패밍 때문에, 구글은 포럼 프로파일에서의 링크 가치를 낮게 인식합니다.

125. Word Count of Linking Content: 링크 컨텐츠의 단어 갯수. 1천 단어를 가진 포스트에서의 하나의 링크는 25개 단어 스니펫 안에서 잡아주는 링크 보다 높게 인식합니다.

126. Quality of Linking Content: 링크 컨텐츠의 컬리티. 대충 쓰여진 잡동사니 글보다 잘 쓰여지고, 멀티미디어가 첨부된 문서를 더 높게 평가합니다.

127. Sitewide Links: 사이트 전반에 걸쳐서 걸린 링크. 모든 사이트에서 링크를 잡아주더라도 하나의 링크로 환원되어 인식하기에 SEO 관점에서는 이득이 없습니다.

Organic Click = paid per click 의 반의어. 유료광고가 아닌 검색 결과를 클릭할 때, 올가닉 클릭이라 합니다. 반대는 PPC 입니다.

CTR = 클릭률

[사용자 활동]

128. Organic Click Through Rate for a Keyword: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의 클릭률이 높으면 검색 결과가 상위 조정됩니다.

129. Organic CTR for All Keywords: 모든 키워드에 걸친 비광고 노출 클릭 총량.

130. Bounce Rate: 이탈률. 컨텐츠의 질에 대한 평가.

131. Direct Traffic: 다이렉트 트래픽. 다이렉트 트래픽 유입이 많으면 없는 사이트 보다 품질을 높게 평가합니다.

132. Repeat Traffic: 재방문률. 높으면 상위 조정됩니다.

133. Blocked Sites: 브라우저 차단 사이트. 크롬에서 차단 당해도 노출과는 관계없다고는 하지만, 관계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134. Chrome Bookmarks: 크롬에서 사람들이 북마크 많이하는 사이트. 북마크가 많은 페이지가 상위조정됩니다.

135. Google Toolbar Data: 구글 툴바 데이타. 랭킹 시그널을 툴바로 부터도 입수한다고 합니다. 아직 툴바에 대해 알려진 건 거의 없습니다.

136. Number of Comments: 코멘트가 많으면, 사용자 활동과 컬리티가 높다고 평가됩니다.

137. Dwell Time: 체류시간. 구글 검색에서 사이트 체류 시간은 매우 큰 비중을 차지 합니다. 사이트에 체류시간이 많으면 컨텐츠의 질을 높게 평가합니다.

[특별한 알고리즘 법칙]

138. Query Deserves Freshness: 검색 결과의 신선도. 특별한 검색에 대한 새로운 페이지를 보여주는지 확인합니다.

139. Query Deserves Diversity: 검색 결과의 다양성. 애매모호한 키워드에 대한 SERP 는 다양한 결과가 나옵니다.

140. User Browsing History: 사용자 브라우저 히스토리. 구글은 브라우저 히스토리를 인식해서, 검색결과에 자주 방문했던 사이트가 높게 표시됩니다.

141. User Search History: 사용자 검색 히스토리. 검색어 체인은 이후의 검색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면 reviews 를 먼저 입력하고 toasters 를 입력하면, 구글은 토스트에 대한 리뷰 사이트를 보여줄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42. Geo Targeting: GEO 타게팅. 구글은 IP 기반으로 같은 나라의 국가 도메인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143. Safe Search: Safe Search 를 켜둔 사용자에겐 성인물과 나쁜 말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144. Google+ Circles: 구글은 자신의 플러스 서클에 포함되어 있는 사람들과 그 사람들의 사이트의 내용들을 높게 보여주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45. DMCA Complaints: DMCA 저작권 침해가 많으면 다운랭크 됩니다.

146. Domain Diversity: 도메인 다양성. bigfoot update 를 하고 난 다음에는 각각의 SERP 페이지에 좀 더 다양한 도메인으로 부터의 내용을 보여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147. Transactional Searches: 트랜잭션 검색. 항공티겟 검색과 같은 쇼핑 관련된 키워드에 결제가 가능한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148. Local Searches: 구글은 Google + 의 지역 정보 결과가 일반적인 올가닉 검색 결과보다 높게 노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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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9. Google News Box: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뉴스 박스가 열립니다.

150. Big Brand Preference: "vince update" 후에 구글은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결과로 큰 브랜드를 우선 순위로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151. Shopping Results: 구글은 올가닉 검색 결과로 구글 쇼핑 결과를 노출시킵니다.

152. Image Results: 구글은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자주 검색되는 이미지의 결과를 올가닉 리스트에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153. Easter Egg Results:

154. Single Site Results for Brands: 도메인이나 브렌드에 기반한 키워드는 같은 사이트에서 여러 개의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SNS 유입]

155. Number of Tweets: 트윗 수. 링크와 마찬가지로 트위터에서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은 구글 랭킹에 영향을 줍니다.

156. Authority of Twitter Users Accounts: 펠로우수가 많은 오래되고 또 인정받고 있는 트위터가 새로운 트위터보다 더 영향을 줍니다.

157. Number of Facebook Likes: 구글은 대부분의 페이스북 계정을 보지 못하지만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로 웹페이지 연결을 많이 누르면 약간의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58. Facebook Shares: 페이스북 쉐어. 백링크와 비슷한 이유로 페이스북의 좋아요 보다 공유하기로 내보내기가 훨씬 강력하게 영향을 줍니다.

159. Authority of Facebook User Accounts: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인기있는 페이스북의 페이지가 더 가중치 높습니다.

160. Pinterest Pins: 핀터레스트는 엄청난 양의 공개된 데이타를 가지고 있고, 핀터레스트의 핀도 소셜 시그널로써 유입을 늘립니다.

161. Votes on Social Sharing Sites: 레딧, 스텀블, 디그 같이 유사한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좋아요도 도움이 됩니다.

162. Number of Google+1’s: 구글 +1 갯수가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163. Authority of Google+ User Accounts: 구글+ 의 사용자 계정의 신뢰도가 높으면 더 가중치가 높습니다. accounts without many followers.

164. Known Authorship: 저작권 표시를 잘 하는 것. 구글 CEO 에릭 슈피트는 검색결과와 정보는 검증된 온라인 프로파일이 검증되지 않은 컨텐츠 보다 높게 평가된다라고 직접 이야기했습니다.

165. Social Signal Relevancy: 소셜 연관성. 구글은 링크 주위의 텍스트를 인식해서 계정과의 관련성을 알 수 있습니다.

166. Site Level Social Signals: 사이트 전체에 표시된 소셜 정보들은 전반적으로 신뢰도를 높여주어서 모든 페이지를 상위 노출해주는 영향을 주게 됩니다.

[브랜드 유입]

167. Brand Name Anchor Text: 브랜드 앙커 텍스트는 단순해보이지만 중요합니다.

168. Branded Searches: 브랜드 검색. 구글에서 사람들이 사이트 검색할 때는 (ie. “Backlinko twitter”, Backlinko + “ranking factors”), 이렇게 입력하는데, 이 때 "Backlinko" 이것을 브랜드로 인식합니다.

169. Site Has Facebook Page and Likes: 브랜드는 많은 수의 라이크가 달려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170. Site has Twitter Profile with Followers: 브랜드는 많은 수의 팰로우를 가진 트위터 계정이 있습니다.

171. Official Linkedin Company Page: 대다수의 알려진 기업은 링크딘 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172. Employees Listed at Linkedin:

173. Legitimacy of Social Media Accounts: 1만명의 팰로우를 가지고 2개의 포스트를 가진 소셜 미디어 계정과 1만명의 팰로우와 다수의 포스트와 유저 인터렉션을 가진 일반 계정과는 다르게 인식합니다.

174. Brand Mentions on News Sites: 매우 유명한 브랜드는 항상 구글 뉴스 사이트에 언급되고, 이런 브랜드는 첫 페이지의 뉴스 피드에도 올라가게 됩니다.

179. Panda Penalty: 컨텐츠 파밍 같은 것을 통해서 컬리티 낮은 컨텐츠를 많이 확보해두는 건 판다 페널티에 의해 검색 노출이 밀립니다.

180. Links to Bad Neighborhoods: 나쁜 이웃들에 의해 링크되는 경우, 검색 노출에서 사라집니다.

181. Redirects: 몰래 리다이렉트로 링크를 바꾸다가 걸리면, 단순히 패널티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인덱스에서 사라집니다.

182. Popups or Distracting Ads: 공식적인 구글 래이트 가이드라인 문서에서는 팝업 광고를 뛰우면 컬리티 낮은 사이트로 인식하게 됩니다.

183. Site Over-Optimization: 키워드, 해더 테그, 지나친 키워드 꾸미기 같은 행위.

184. Page Over-Optimizaton: 개별 페이지를 타겟으로 해서 키워드, 지나치게 많은 컨텐츠 같은 지나치게 노출량을 늘리는 일.

185. Ads Above the Fold: 컨텐츠 보다 광고가 많으면 패널티.

186. Hiding Affiliate Links: 제휴 링크 감추기. 패널티 될 수 있음.

187. Affiliate Sites:

188. Autogenerated Content: 자동으로 생성된 컨텐츠. 컴퓨터가 만들어낸 컨텐츠라고 인식되면 패널티나 인덱스에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189. Excess PageRank Sculpting:

190. IP Address Flagged as Spam: 자신의 서버의 IP 가 스팸으로 인식되면 그 서버에 있는 모든 사이트가 패널티 받습니다.

191. Meta Tag Spamming: 메타 테그 스펨. 사이트에 패널티 가해집니다.

[오프페이지 스팸팩터]

192. Unnatural Influx of Links: 자연스럽지 않게 링크로 부터 유입이 늘어나는 경우. A sudden (and unnatural) influx of links is a sure-fire sign of phony links.

193. Penguin Penalty: 구글 팽귄에 의해 적발되면 검색 노출 차단. 웹마스터도구의 가이드 라인을 위배하는 경우를 적발하는 엔진.

Google-Penguin-3.0

194. Link Profile with High % of Low Quality Links: 블랙햇 SEO 같이 블로그 댓글이나 포럼 프로파일에서 링크 유입이 많은 경우 페널티.

195. Linking Domain Relevancy: MicroSiteMasters.com 의 유명한 분석에 따르면 관련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비정상적으로 링크 유입이 많은 경우 팽귄이 차단한다고 합니다.

196. Unnatural Links Warning: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비정상적인 링크 발견 주의가 여러번 뜨면 랭킹이 많이 떨어집니다.

197. Links from the Same Class C IP: 같은 서버 대역대에서 사이트 유입이 많으면 의심받게 됩니다.

198. “Poison” Anchor Text: 독이 되는 글짜, 특히 약품명 같은 키워드 들이 많이 달리면 스팸이나 해킹된 사이트로 인식됩니다.

199. Manual Penalty: 수동으로 패널티. 종종 수동으로 검색 차단하기도 합니다.

200. Selling Links: 트래픽 판매 행위는 적발되면 검색 차단됩니다.

201. Google Sandbox: 새로운 사이트가 갑자기 유입이 크게 늘면, 일시적으로 검색 차단 됩니다.

202. Google Dance: 구글 댄스는 랭킹을 일시적으로 많이 바꿔 버립니다. 구글의 특허에 따르면 사이트가 게임을 하는지 하지 않는지 파악한 방법으로 종종 순위 변경을 한다고 합니다.

203. Disavow Tool: Use of the Disavow Tool may remove a manual or algorithmic penalty for sites that were the victims of negative SEO.

204. Reconsideration Request: 재심사 요청은 패널티를 지울 수 있습니다.

205. Temporary Link Schemes: 구글은 만들었다가 지우는 사람들을 잘 잡아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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